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자격 및 조건, 비대면 신청 방법

반갑습니다. 경제연구소입니다. 오늘은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부결, 비대면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및 부결 비대면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20~30대 분들이라면 무직자도 신청가능한 정부지원대출 상품으로 많은 20~30대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대출상품 중 하나입니다.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해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햇살론 유스도 이에 따라 자금확대 및 특례보증 한도를 늘렸는데요.

햇살론유스 특례보증

목차

  1.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자격 및 조건
  2. 햇살론 유스 비대면 신청방법

1.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자격 및 조건

햇살론 유스의 특례보증 대상은 기존 햇살론 유스와 같습니다. 취업준비생이나 사회초년생이어야하며, 사회초년생일 경우 연소득이 3,500만원 미만이고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재직기간 1년 미만인 분들만 신청가능합니다. 나이는 만 19세 ~ 34세 이하여야 합니다.

취업준비생은 미취업청년,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를 뜻합니다.

특례기간은 20년 12월 31일 올해말까지만 진행됩니다. 최대 한도는 반기당 500만원으로 상향되었으며, 추가적으로 6개월에 1번으로 진행되었던 것 사항도 6개월 미경과 시에도 500만원 추가 이용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비대면 신청방법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은 기존에는 코로나 이전까지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였었지만 최근에는 신규 이용자와 기존 이용자 모두 비대면 심사 및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비대면 심사 및 신청은 스마트폰 APP인 [서민금진흥원]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을 검색하시거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앱다운로드 링크로 바로 이동합니다.

심사를 신청 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해야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이 점 참조하셔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햇살론 특례보증 및 반기당 500만원 상향은 올해까지만 진행하니 필요하신 분은 조금 서둘러 신청해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그럼 오늘은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자격 및 조건, 비대면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햇살론 유스와 관련된 정보가 더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햇살론 유스 후기모음 <바로가기

햇살론 유스 Q&A모음 <바로가기

햇살론 유스 상세정리 <바로가기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대출 정보

※21년 7월 7일기준 법정최고금리가 연 20%로 낮아진 만큼 더 많은 금리를 내고 계신다면 이 점 참조하셔서 금리인하를 요구하시거나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나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 없이 132)로 연락하셔서 도움받으실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취급수수료 등 기타 부대비용 및 조기상환조건 없음(단, 근저당 해지비용은 본인부담임) 중개수수료 없음. 추가비용 없음. 조기상환 수수료없음.

상환기간 : 36개월(해당업체상의)

대출금리 : 최고 최저2.0%~ 연20%이내 (연체금리 연20%이내)

중개 수수료를 받거나 요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대출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금리 연20% 이내, 연체이자율 20%이내.

취급수수료없음.

주의사항 출장비, 작업비, 선입금, 수수료등을 요구하는 업체 고액대출을 핑계로 고금리급전사용을 유도하는 업체 최대 연 20%의 법정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를 요구하는 업체 핸드폰개통, 통장 또는 카드, 공인인증서, 인감 등을 요구하는 업체 광고용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번호로 전화하여 대출을 권유하는 업체 첫거래라 소액으로 거래 후 변제하면 고액대출을 해주겠다고 약속하는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