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음건강 3개월 10회 상담지원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들을 위한 심리상담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부담 없이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마련한 사업인데요. 소득이나 재산 기준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총 3개월 동안 10회의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본인부담금은 회당 6천 원에서 7천 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지원대상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모든 청년
- 소득 및 재산 기준 제한 없음
- 우선지원 대상:
-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
-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 의뢰된 청년
- 일반 청년
만 나이는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적용하여 행정적인 절차를 간단하게 했습니다.
지원내용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총 3개월간 10회의 심리상담
- 사전 및 사후 검사 포함
- 필요 시 사후검사 결과에 따라 연장 가능
이를 통해 청년들은 심리적 어려움을 경감하고, 정신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비용 및 본인부담금
A형 상담 서비스
- 총 비용: 회당 6만 원
- 정부지원: 5만 4천 원
- 본인부담: 6천 원
B형 상담 서비스
- 총 비용: 회당 7만 원
- 정부지원: 6만 3천 원
- 본인부담: 7천 원
자립준비청년은 상담 유형 관계없이 본인부담금 전액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아래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방문 신청: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
- 온라인 신청: 복지로 웹사이트에서 신청
신청은 본인뿐만 아니라 친족, 법정대리인 또는 담당 공무원도 가능합니다. 신청서와 유의사항 안내 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후기
서울시에 거주하는 한 청년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에 참여한 후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했다고 전합니다. 그는 10회의 전문적인 상담을 받으며 심리적인 안정을 찾았는데요, 특히 관계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얻었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연간 4차례(1월, 3월, 6월, 9월)에 걸쳐 모집이 진행됩니다.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기간 동안 제공되는 검사(예: 간이정신진단검사, 기질 및 성격검사)는 어렵지 않으니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출 정보
※21년 7월 7일기준 법정최고금리가 연 20%로 낮아진 만큼 더 많은 금리를 내고 계신다면 이 점 참조하셔서 금리인하를 요구하시거나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나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 없이 132)로 연락하셔서 도움받으실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취급수수료 등 기타 부대비용 및 조기상환조건 없음(단, 근저당 해지비용은 본인부담임) 중개수수료 없음. 추가비용 없음. 조기상환 수수료없음.
상환기간 : 36개월(해당업체상의)
대출금리 : 최고 최저2.0%~ 연20%이내 (연체금리 연20%이내)
중개 수수료를 받거나 요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대출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금리 연20% 이내, 연체이자율 20%이내.
취급수수료없음.
주의사항 출장비, 작업비, 선입금, 수수료등을 요구하는 업체 고액대출을 핑계로 고금리급전사용을 유도하는 업체 최대 연 20%의 법정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를 요구하는 업체 핸드폰개통, 통장 또는 카드, 공인인증서, 인감 등을 요구하는 업체 광고용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번호로 전화하여 대출을 권유하는 업체 첫거래라 소액으로 거래 후 변제하면 고액대출을 해주겠다고 약속하는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