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모든 것[금리, 한도, 조건, 연장, 거절, 서류]

반갑습니다. 경제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정리하는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이라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 통장

그리고 마이너스통장을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마이너스통장의 장점과 단점 주의사항이 정리되어 있는 아래 포스팅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이너스통장의 장점과 단점 주의사항 [바로가기]

목차

  1.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대출 조건
  2.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한도
  3.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연장 및 거절
  4. 필요 서류 및 신청방법
  5. 대안 상품

1.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대출 조건

신한은행에는 여러가지 대출 상품이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상품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직장인 쏠편한 대출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재직기간 1년이상 연 1,800만원 이상의 소득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연체나, 기대출, 신용등급이 너무 낮다면 이용 불가할 수 있음)

2.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한도

쏠편한 마이너스통장 상품은 최대 5천만원까지 최저금리 4%대로 이용가능합니다. 단 해당 금리와 한도는 신용등급 1등급 기준으로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대출 연장 및 거절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1년 단위로 연장이 진행됩니다. 연장 시 개인의 신용등급 및 금융사의 정책에 따라 금리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이때는 금리가 인하되기도 하고 상승하기도 합니다.

1년 만기 시점에 개인의 신용등급이 많이 안좋거나, 일정 수입이 없거나 신용상태가 양호하지 못하거나, 연체, 미납 등의 사유가 있다면 연장이 거절될 수 있으며, 연장이 거절되면 원금과 이자를 만기시 일시 상환해야되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참조하시기바랍니다.

4.신청방법 및 필요 서류

해당 상품은 별도의 서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SOL앱을 통해서 쉽게 신청가능합니다. 해당 앱을 통해 신청하고 공인인증서로 인증하게되면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은행으로 필요한 서류들이 넘어가게 되고 심사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개인 상황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조회되지 않는다면 은행에서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보통 필요한 서류는 최근 12개월 이내의 급여내역이나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서와 같은 서류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로 바로 이동하니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5.대안 상품

그 밖에도 급전이 필요하다면 신한은행 SOL편한 포켓론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금리가 저렴하며 승인율도 높은 비상금대출 상품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진행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신한은행 모바일 소액대출 SOL편한 포켓론

그 밖에도 소액대출 상품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에서 대부분 정보를 다 살펴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비상금 대출 7가지

그럼 오늘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모든 것[금리, 한도, 조건, 연장, 거절, 서류 등]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출 정보

※21년 7월 7일기준 법정최고금리가 연 20%로 낮아진 만큼 더 많은 금리를 내고 계신다면 이 점 참조하셔서 금리인하를 요구하시거나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나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 없이 132)로 연락하셔서 도움받으실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취급수수료 등 기타 부대비용 및 조기상환조건 없음(단, 근저당 해지비용은 본인부담임) 중개수수료 없음. 추가비용 없음. 조기상환 수수료없음.

상환기간 : 36개월(해당업체상의)

대출금리 : 최고 최저2.0%~ 연20%이내 (연체금리 연20%이내)

중개 수수료를 받거나 요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대출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금리 연20% 이내, 연체이자율 20%이내.

취급수수료없음.

주의사항 출장비, 작업비, 선입금, 수수료등을 요구하는 업체 고액대출을 핑계로 고금리급전사용을 유도하는 업체 최대 연 20%의 법정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를 요구하는 업체 핸드폰개통, 통장 또는 카드, 공인인증서, 인감 등을 요구하는 업체 광고용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번호로 전화하여 대출을 권유하는 업체 첫거래라 소액으로 거래 후 변제하면 고액대출을 해주겠다고 약속하는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