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채 해결을 위한 트럼프의 대응

트럼프 대통령, 정부 대대적 개혁 추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20일 취임 후 미국 정부의 대대적인 개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는 연방 예산을 감축하고 230만 명의 공무원을 대폭 줄이는 목표를 세우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일론 머스크를 '정부 효율성 부서'의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조치를 통해 최근 회계연도 6.75조 달러에 달했던 연방 예산에서 1조 달러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미국 재정 상태 악화 우려

하지만 독립 예산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 감면 계획이 미국의 장기적인 재정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2001년 이후 매년 수입보다 많은 지출을 해왔고, 이로 인해 적자 규모가 커지며 공공 부채는 28.9조 달러로 GDP의 100%에 이르고 있습니다.

공공 서비스와 프로그램에 미치는 영향

트럼프의 개혁은 무역개발원조청(USAID)을 해체하는 등의 결정으로 이어졌으며, 이로 인해 태국의 난민 클리닉과 아프리카의 말라리아 방지 프로그램이 중단되었습니다. 또한, 소비자금융보호청(CFPB)마저 폐쇄하게 되었으나 이로 인해 절감할 수 있는 금액은 한정적입니다.

트럼프의 제한과 도전

트럼프 대통령은 사회보장제도와 메디케어 등 인기가 높은 복지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손대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는 지출을 줄이는 과정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채 상환 지급액은 작년 예산의 13%를 차지했으며, 이를 줄이는 것은 글로벌 금융 시장을 혼란에 빠뜨릴 위험이 있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의회의 대응

미국 헌법은 지출 권한을 의회에 부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이 법으로 승인된 계획을 철회할 권한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공화당은 군사 및 국경 보안 지출을 늘리고 국내 지출을 줄이는 예산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화당은 트럼프의 2017년 세금 감면을 연장하고 추가 감세 조치를 취하려 하고 있으며, 이는 미국의 재정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대출 정보

※21년 7월 7일기준 법정최고금리가 연 20%로 낮아진 만큼 더 많은 금리를 내고 계신다면 이 점 참조하셔서 금리인하를 요구하시거나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나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 없이 132)로 연락하셔서 도움받으실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취급수수료 등 기타 부대비용 및 조기상환조건 없음(단, 근저당 해지비용은 본인부담임) 중개수수료 없음. 추가비용 없음. 조기상환 수수료없음.

상환기간 : 36개월(해당업체상의)

대출금리 : 최고 최저2.0%~ 연20%이내 (연체금리 연20%이내)

중개 수수료를 받거나 요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대출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금리 연20% 이내, 연체이자율 20%이내.

취급수수료없음.

주의사항 출장비, 작업비, 선입금, 수수료등을 요구하는 업체 고액대출을 핑계로 고금리급전사용을 유도하는 업체 최대 연 20%의 법정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를 요구하는 업체 핸드폰개통, 통장 또는 카드, 공인인증서, 인감 등을 요구하는 업체 광고용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번호로 전화하여 대출을 권유하는 업체 첫거래라 소액으로 거래 후 변제하면 고액대출을 해주겠다고 약속하는 업체